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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정보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대장주 7종목

by 도비삼촌 2021. 10.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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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대장주를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가 국내를 포함해서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 속에서 아직 국내에서는 서비스하고 있지 않지만 또 다른 OTT인 디즈니플러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데즈니플러스 관련주 썸네일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를 알아보자


그리고 디즈니플러스가 한국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죠. 이미 넷플릭스가 한국시장을 바탕으로 킹덤, 오징어게임 등 히트작을 만들어내는 상황이기 때문에 디즈니플러스 역시 기대감 속에 있는 상황이죠.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디즈니플러스가 한국에 상륙한다는 소식에 따라 국내 증시에도 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OTT 서비스가 존재하긴 하지만 디즈니플러스는 체급이 다른만큼 색다른 영향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죠. 그럼 국내 증시에 상장된 관련주 7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 NEW
- 손오공
- IHQ
- LG유플러스
- 알로이스
- 케이티알파
- LG헬로비전



1. NEW

: 자회사 스튜디오앤뉴가 디즈니플러스와 5년간 매년 1편 이상의 독점공급 계약을 체결.

 

• 사업개요


- 2008년 도메오홀딩스로 설립된 동사는 2012년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를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변경함.

-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함.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 브라보앤미디어는 방송채널사업 및 방송프로그램, 브라보앤파트너스와 빌리보드는 당구장 및 경기용품 도매업, 엔진비주얼웨이브는 VFX 사업, 스튜디오앤뉴는 방송프로그램제작업을 영위함.

• 기업실적


- 드라마 '멸망' 편성 매출과 뮤직 콘텐츠 부문 실적이 꾸준함을 보인 반면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영화시장 냉각에 따른 개봉작 부재와 스포츠 부문 부진 지속도 동반됨.

- 자회사 스튜디오앤뉴를 통해서 디즈니플러스와 향후 5년간 장기 컨텐츠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함.

- 글로벌 OTT에 런칭되는 작품 특성상 VFX 작업 증가 역시 꼬리를 물게돼 캡티브 콘텐츠 VFX 수주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2. 손오공

: 사내이사 제임스가 디즈니의 부사장을 역임한 이력.

 

• 사업개요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 판관비 절감에 따라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

- 동사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음.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메카드, 쥬라기월드 등이 있음.



3. IHQ

: 디즈니 계열사가 IHQ의 지분을 보유 중. 콘텐츠 제작사로 디즈니플러스와의 협업 기대감.

• 사업개요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아이에이치큐'이며 1962년 설립되어 1973년 상장함. 연결대상 종속회사 3개사와 관계기업 3개사를 가지고 있음.

-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가 영위하는 PP산업의 매출은 광고매출과 방송프로그램제공 매출 두 가지로 구분되며, 이를 합하면 약 71.7%로 PP산업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함.

•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감소, 영업손실은 63.1% 감소, 당기순손실은 93.7% 감소.

- 2021년 상반기 광고수익 부문 매출은 130억원, 수신료수익 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12.3% 감소함.

- 매니지먼트, 제작/콘텐츠 부문 매출은 45억원, 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2.3%, 1.5% 감소함.



4. LG유플러스

: 디즈니와 독점 제휴 계약을 완료했으며, 제휴 요금제 출시 예정.

 

• 사업개요


- 동사는 LG그룹 계열사로 무선, 스마트홈, 기업서비스 시장의 통신 사업을 영위함. 엘지헬리보진, 아인텔레서비스, 미디어로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2021년 2분기 별도 기준 서비스수익 중 무선서비스 비중은 57.7%, 스마트홈 22.0%, 기업인프라 15.9%, 전화 서비스 수익은 4.4%임.

- 2021년 2분기 말 기준 시장 점유율은 무선서비스 24%, 초고속인터넷 20.5%, IPTV 25.7% 등임.

•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18.4% 증가, 당기순이익은 38.5% 증가.

- 매출 증가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주요 비용 증가를 상쇄하며 수익성이 개선됨.

- 자사주 1000억원어치 매입 계획을 발표하고 중간배당을 도입하는 등 주주 환원 정책도 이어가고 있음. 콘텐츠 사업 투자를 늘리는 등 비통신 매출 비중을 2025년 30%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 중임.



5. 알로이스

: 안드로이드 기반의 OTT 셋톱박스 제조 업체.

• 사업개요


- 동사는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축적된 기술 및 판매 채널을 바탕으로 OTT Middleware client solution이 탑재된 제품을 세계 시장에 수출함.

- 해외 단일화된 유통망을 구축하여 지역별 거래처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 동사의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 만큼의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며, 한국 업체 중 중동/아프리카 Open market 거래 업체는 동사가 유일한 상황.

•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6.4% 증가, 영업이익은 68.6% 증가, 당기순이익은 46.6% 증가.

- 매출은 100% 가까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제품 품질과 오랜 기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우위 요소로 보고 일반 소비자(Open market)를 대상으로 함.

- 2021년 반기말 현재, OTT BOX 제품은 지역별로 유럽 52%, 북미 31%, 기타지역 7% 총 100%의 해외 수출을 달성



6. 케이티알파

: 디즈니플러스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

• 사업개요


- 동사는 1991년 12월 12일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4일자로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음.

-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함.

- 매출은 커머스 69.1%, 콘텐츠 14.1%, ICT 16.7%로 구성됨.

•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1% 증가, 영업이익은 27.4% 감소, 당기순손실은 5.8% 감소.

- 매출이 증가하고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감소했으나 매출원가가 늘어나며 영업이익이 감소했음.

- 커머스 부문 인터넷, 모바일을 통한 마케팅 깅화, 콘텐츠 부문 프로모션 강화 및 콘텐츠 판권 사업 강화 등을 통해 실적을 개선할 계획임.



7.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 케이블 TV를 통해서 디즈니플러스 서비스 예정.

 

• 사업개요


- 동사는 1995년 3월 종합유선방송법에 의해 설립되어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사업,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2019년 12월에 LG유플러스가 동사의 지분을 50%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됨.

- 동사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전국 23개 권역에 방송설비를 갖추고 PP(Program Provider)가 생산하는 프로그램을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해 가입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케이블TV 서비스를 제공함.

•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이익은 20.7% 증가, 당기순이익은 23.7% 증가.

-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남. 2022년 11월부터 국내 서비스를 개시하는 디스니플러스가 동사의 케이블TV 서비스와 연동되어 가입자 증가가 기대됨.

- LG유플러스에 인수된 이후 브로드밴드와 합병 완료하여 유료방송시장 내 경쟁력이 높아질 전망임.


디즈니플러스 로고
디즈니플러스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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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대장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디즈니플러스의 흥행이 기대되고 있는만큼 관련주들의 흐름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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